제가 만들고 싶은 것은 API를 이용한 매쉬업 형태로 개발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좋을 듯 하구요. 과거에 단순히 복사하고 붙여넣기 방식으로 구현하면 된다고 생각했던 자바 스크립트였는데, 지금은 공부해야할 것이 자바 만큼이나 많은 분야가 되어버리는 군요. ㅡㅅ-); 그나저나... 스-);; 문제로군요. 우분투에서는 플래시로 작성되어 있는 영상들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OTL... VirtualBox로 윈도우 XP를 사용하면서 시스템 자원이 모두 그쪽에서 점유하고 있어서 였을까요? 우분투 업데이트를 마치고 나니까 정상적으로 플래시에서 소리가 나는군요. 으흠!?

강연하시는 분(Douglas Crockford)의 블로그 : http://www.crockford.com/




이 글은, 제가 이해해서 올린다기 보다는 이해하기 위해, 올해 안에 공부해야할 것들 중 하나인 JavaScript 부분에 대한 내용을 기록해두는 것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ㅠㅅ-) 공부해야할 것들은 점점 많아져 가고 머리에 주입할 수 있는 주입량은 한계가 있고... 이것 참 난감하네요. 매쉬업이 발달하면 하게 될수록 매쉬업 언어로서의 자바스크립트도 그 영역을 더욱 넓혀가게 될 것 같군요.

+ Recent posts